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리뷰 블로그 "오뷰"입니다. 

 

 이번 국내 - 현대자동차에서 한 티저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처음 신차가 나온 건지 싶었던 영상 일단 보시고 갈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G1Sbv-UoQdE

현대자동차 7세대 아반떼 CN7 (ELANTRA)

 

 5일전 오전에, 7세대 아반떼(AVANTE, 수출명 - ELANTRA_엘란트라) 티저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6년 만의 풀체인지로 돌아온 올 뉴 아반떼!! 1990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전세게 약 1,380만 대 이상 팔린 현대차의 베스트셀 차, 준중형 세단입니다.

 

작년 풀체인지로 돌아온 아반떼는 헤드램프와 안개등 디자인 때문에 "삼각반떼"라며 조롱을 받았고, 신차 효과도 저조한 수준으로 머물렀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 다시는 '삼각 디자인'이 사용될 줄 몰랐는데 이번 올 뉴 아반떼 CN7 측면 디자인을 보고서는 아 차! 했습니다. 너무 예쁩니다. 정말...

 

 

역동적 인삼 각형 디자인을 녹여내어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이번 현대자동차 측 발표에서도 '현대 시장의 모빌리티의 니지를 충족시키기 위한 최적의 디자인'이라 밝혔다.

 

 

전면부, 측면부는 날렵한 그릴, 헤드램프를 따라 이어지는

"Y자형 라인"

 

후면부 또한 요즘 차량의 트렌드에 맞게끔 변신했습니다.

날렵해진 트렁크, 현대 로고를 형상화한 "H-테일럼프"를...

 

현대-아반떼 7세대 실내디자인

스티어링 휠(운전대)은 타원형 모양으로 신형 소나타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단조롭고 딱딱한 모습으로 조금 더 젊은 감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계기판의 경우 10.25인치의 'LCD 계기판'이 적용되고, 센터 터치스크린은 10.25인치 크기로 

전반적으로 보기 편해졌으며 화면의 크기가 커졌는데 이는 유럽 - 신형 i20과 유사합니다.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적용)

 

기대했던 버튼식 변속기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센터 콘솔 쪽에 보면 

변속기 레버가 자리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기에...

 

아반떼 7세대 실내디자인

비행기 조종석을 재해석한 구성으로 

좀 더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보이며, 

실내공간이 변속기 측을 기준으로 운전좌석과 그 외로 

나뉘어 있다는 생각이 들게끔한다.

그 밖에도 시트에서는 개방감을 느끼도록한것이 특징이라 한다. 

 

photh by.오리궁디-https://blog.naver.com/rlaalsckd11/221848093205

 

전 모델과 비교해보면 확실한 차이가 보이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 7세대 모델이 좀 더 안정감이 느껴지며, 하이테크한 세련됨이 느껴집니다

 

7세대 아반떼 스파이샷

 

이번 주요 매스컴에서 스파이 촬영으로 본 크기 예측 샷은

이전 버전보다 전체적으로 조금씩 커진 아반떼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라며 예측했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세계 최초로 진행한

본 방송에서도 마찬가지로 아반떼 7세대(CN7)는

전체적으로 크기가 커진 것으로 밝혔으며, 크기 비교로 볼 때 준중형이 아닌

중형차로 봐도 무방하다 싶을 정도로 커졌다.

 

한층 더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 (현대 측에서 말한 기하학적인 패턴)

 

 

 

 

올 뉴  아반떼 7세대 (cn7)의 사전계약은 2020.03.25일부터 시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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